요즘은 징검다리 휴일등을 이용하여 해외여행을 다녀오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그중에서도 지리적으로 그리 멀지않은 대만으로 식도락 여행을 떠나시는분들을 많이 볼수가 있었습니다.
해외여행을 떠날때 중요한것중의 하나가 현지에서 사용할 화폐를 환전해가는 일일텐데요, 방법에 따라 수수료나 환전금액에 차이가 날수 있기때문에 확인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대만같은 경우 원화나 카드사용을 할수 없는데다 카드사용또한 원활히 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대만달러를 미리환전해 가셔서 현지에서 사용할 경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대만달러는 국내에서 잘 취급하지 않기때문에 대만달러 환전을 공항에서 하는경우 수수료가 비쌉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미국달러로 환전을 한후에 대만에 가서 대만달러로 다시 환전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즉 대만달러 환전 팁은 이중환전을 하는것인데
1. 원화를 US달러로 써니뱅크등을 이용해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
2. 대만 현지에도착해서 US달러를 대만달러로 환전하면 좀더 저렴한 수수료로 환전을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US달러를 구권이나 손상된 지폐로 가져가는 경우 수수료를 높게 부과하거나 매입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참고하셔야 하며 고액권으로 환전하시는것이 좀더 유리할수 있다고 합니다. 또 현지공항에서 환전하게 되면 대기시간이 길어질수 있으니 공항밖의 환전소도 확인하고 출국하시는것도 대만달러 환전 팁이 될수 있겠네요.
이중환전이 복잡하다면 캐시멜로(Cashmallow)라는 어플을 이용하시면 좋은방법이 될수도 있는데 수수료도 괜찮고 이메일로 인증받아 인출예약하면 편하게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젤 중요한건 담당자와 시간에 맞춰 약속장소에서 만나는게 중요한데요, 카톡으로도 연락가능합니다.